1. 클래스

- 객체 지향 언어의 기본적인 빌딩 블록

public class Name {

}

- 자바 소스파일 (.java) 는 항상 public이 붙은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해야 함

- 하나의 소스파일 안에 public 클래스가 2개 이상 있으면 오류 발생

 

2. 메소드

- 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의 묶음

public static void main (String[] args) {
	System.out.println("Hello World!");
}

 

3. 자료형

- 기초형

    - 정수형: byte(1), short(2), int(4), long(8)

    - 실수형: float(4), double(8)

    - 논리형: boolean

    - 문자형: char (2, 유니코드)

 

- 참조형: 클래스, 인터페이스, 배열

 

- 리터럴:

    - 소스코드에 직접 쓰여있는 값 (ex, x = 100;)

    - 정수형, 부동소수점형, 문자형 등의 여러 타입 있음

 

- 상수: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 값이 변하지 않는 수

 

4. 형변환

- 산술 연산 전에 피연산자의 타입 통일해야 함

- 강제 형변환

int x = 3;
double y = (double) x;

 

5. 콘솔에서 입력받기 (Scanner)

- System.in 사용

import java.util.Scanner;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
 

- 키보드로부터 바이트 값 받아서 분리자를 이용하여 토큰으로 분리

- default 분리자는 공백문자 (' ', '\n', '\t')

String name = sc.next();           // 한 단어 입력
int age = sc.nextInt();            // 문자열(토큰)을 정수로 변환하여 반환
double weight = sc.nextDouble();   // 문자열을 실수로 변환하여 반환
String line = sc.nextLine();       // 한 줄 입력

 

6. 조건 연산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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